53. 학생의 기회
54. 봉사하기 위한 훈련
세미원에서
학생의 기회
학생들이여, 그대들의 교사들과 협력하라. 이렇게 할 때에 그대들은 교사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 그대들은 교사들을 돕고 있는 것이며, 동시에 그대들 자신이 전진하도록 돕는 것이다. 그대들의 교사들이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되고 그들의 노력이 성공이라고 인정을 받느냐 못 받느냐는 대체로 그대들에게 달려 있음을 기억하라. 가장 높은 의미에 있어서 그대들은 배우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교사 뒤에 계시고 또한 교사는 하나님과 협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대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빨리 지나가고 있다. 그대들은 자신을 기쁘게 하는 데 허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 열심히, 성공하려고 노력할 때에만 그대들은 진정한 행복을 획득할 것이다. 학창 생활을 할 수 있는 동안에 그대들에게 제공된 모든 기회는 귀중한 것이다. 그대들은 오직 한 번만 이 길을 통과한다. 그리고 그대들의 사업이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 하는 것은 그대들 자신에게 달려 있다. 그대들이 성경의 지식을 얻는 일에 성공할 때, 그대들은 나누어 주기 위하여 보물을 쌓고 있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
그대들의 동료 학생들 가운데서 뒤떨어진 학생이 있으면 그에게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공부를 설명해 주라. 이것은 그대들 자신의 이해력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단순한 용어를 사용하라. 그대들의 생각을 분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말로 이야기하라. 그대들의 동료 학생들을 도와주는 것은 그대들의 교사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머리가 둔한 사람은 종종 교사에게보다도 동료 학생에게서 더욱 빨리 깨달음을 받게 된다.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추천하시는 협력이다. 크신 교사가 그대의 곁에서셔서 그대가 뒤떨어진 학생을 돕는 일에 도움을 주신다. 그대들이 학창 생활에 하는 동안에 가난하고 무지한 자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의 놀라운 진리를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모든 기회를 이용하라.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사용되는 시간을 축복해 주실 것이다.
- 교회 증언 7권, 275. 276.
봉사하기 위한 훈련
하나님께서 주신 빛을 고려해 볼 때에 "주여(내가) 무엇을 하리이까"(행 22:10)라고 묻는 청년 남녀들이 몇십 명 되지 못한 것은 놀라운 일이다. 청년이 전도 사업에 헌신하기로 결정하지 않는 한 하나님의 사업에 합당한 자격을 구비하기 위하여 특별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커다란 잘못이다. 그대들의 직업이 무엇이든 간에 부지런히 공부함으로써 그대들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훈련을 받고 지성적이 될 수 있는, 하늘이 주신 축복의 기회에 대하여 감사하도록 청년 남녀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들은 최상의 지식을 때는 얼마 남지 않았다. 주께서 머지않아 지상 역사의 막을 닫으시려고 오실 것이므로 그만큼 더 크게 현재와 기회와 특권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재능을 하나님께 성별하여 바치라
청년 남녀들은 지식과 수양을 얻을 수 있는 통로인 우리의 학교에 다녀야 한다. 그들은 그릇된 교리를 물리치고 마귀의 오류에 휩쓸리지 않기 위하여 그들의 재능을 하나님께 성별 하여 바치고 부지런히 성경을 연구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부지런히 성경을 연구함으로써 진리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진리를 실천함으로써 성경에서부터 더 많은 빛이 우리에게 비추일 것이다.… 진정으로 하나님께 헌신한 자들은 사람들을 세속적 사업에 종사하도록 이끄는 동기 즉, 단순히 생계를 위한 동기에서가 아니라 어떠한 세속적 고려에도 지배를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사업의 신성함을 인식하고 사업에 착수한다.
장래 있을지도 모를 사건들을 위한 준비
세상은 경고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단 한 사람이라도 진리에 대한 피상적인 지식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그대는 어떠한 직임으로 부르심을 받을는지 모른다. 그대는 어느 곳에서 진리를 증거하라는 요구를 받을는지 알지 못한다. 더러는 왕들 앞에와 지상의 학자들 앞에 서서 신앙에 대하여 답변을 하지 아니하면 안 될 것이다. 진리를 피상적으로만 이해하고 있는 자들은 성경에 대한 명확한 해석과 신앙에 대한 확실한 이유를 설명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당황하게 될 것이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이 되지 못할 것이다. 누구든지 자기는 강단에서 설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공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말도록 하라. 그대는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실는지 알지 못한다. 책임 있는 지위를 감당할 만한 자격을 갖춘, 교육을 받은 일꾼들이 부족하므로 교회 사업이 부진 상태에 있는 것은 동탄 할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광대한 추수장에서 일할 수천 명의 사람들을 받아들이려고 하시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사업을 감당할 자격을 갖추지 못하였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사업을 택한 모든 사람, 주의 군대의 한 군병으로 몸을 바친 모든 사람은 신실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곳에 자진해서 들어가야 한다. 그리스도를 따르노라고 하는 자들이 신앙을 너무나 가볍게 여긴다. 누구든지 지혜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환경에 있으면서 무지한 채로 남아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 그리스도인 교육의 기초, 216. 217.
바른 원칙에 의해 균형이 잡힘
머리가 좋은 청년이 반드시 최대의 성공을 한다고는 말할 수 없다. 재능이 있고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책임 있는 지위를 감당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그들은 황금인 양 광채를 발했지만 그것을 시험해 보았을 때 그것은 도금한 것이거나 쇠붙이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난다. 그들은 불충실로 말미암아 그들이 사업에 실패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근면하고 인내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모든 일을 철저하게 연구하지 아니하였다. 그들은 사닥다리를 오르는 데 있어서 가장 밑 계단으로부터 시작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리고 인내하고 노력함으로써 하나하나의 발판을 차례로 딛고 올라 꼭대기에 도달하려고 하지 아니하였다. 그들은 자기 자신에게서 발하는 섬광(閃光), 즉 빛나는 순간적인 사색 가운데 행하였다. 그들은 하나님께서만 주실 수 있는 지혜를 의지하지 아니하였다. 그들이 침착한 마음을 가지지 못한 데 그 원인이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교육을 위한 철호의 기회가 그들에게 참으로 귀중하다는 것을 느끼지 아니하였다. 그러므로 그들은 종교와 학문적 지식에 있어서 능히 진보할 수 있었던 데까지 진보하지 못하였다. 그들의 정신과 품성은 의의 높은 원칙으로 인하여 균형이 잡히지 않았다.
- 그리스도인 교육의 기초, 193.
1965년 04월 25일 초판 01쇄 발행
2014년 03월 03일 초판 14쇄 인쇄
2014년 03월 07일 초판 14쇄 발행
원저자 엘렌 G. 화잇
편집인 : 박 재 만
발행인 : 김 대 성
인쇄인 : 박 광 수
인쇄소 : 시 조 사
Homepage http:// www.sijosa.com
E-mail bookebitor@sijo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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