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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가정/청년,보낸기별

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14 편 // 146. 젊은 시절의 방탕, 147. 불경건한 방문객들

by 동심초(남양주) 2022. 3. 25.

 146. 젊은 시절의 방탕 

 147. 불경건한 방문객들 

 세미원에서 

 

 

 젊은 시절의 방탕 

사랑하는 젊은 친구들이여, 그대들이 젊은이의 만용으로 사용한 짧은 방탕의 시간이 그대들의 전 생애를 아픔 가운데 몰아넣을 그런 수확을 거두게 할 것이다. 부주 위한 한 시간 - 유혹에 굴복한 일 - 이 일생의 전조류를 나쁜 방향으로 흐르게 할 수 있다. 청춘은 단 한 번밖에 오지 않는다. 그것을 잘 이용하라. 그대들이 단 한 번 그곳을 지나면 그 과실을 바로잡기 위하여 다시 뒤돌아 갈 수 없다. 하나님과 연결되기를 거절하고 자신을 유혹의 길에 내어놓는 자는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청년 하나하나를 시험하고 계신다. 많은 청년들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경험 많은 사람들의 나쁜 본을 빙자하여 자기의 부주 위한 불경 건을 변명한다. 그러나 이것이 의를 행하는 데 조금도 방해가 되어서는 안 된다. 최후 심판의 날에는 오늘날과 같은 변명을 하지 못할 것이다. 그대들은 마땅히 정죄함을 받을지니 아는 그 길을 알면서도 그 가운데로 행하기를 선택하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다.


 유  혹 

대 기만자 사단의 빛의 천사로 가장하여 그럴듯한 유혹을 가지고 청년들에게 다가온다. 그리고 그들을 정복하여 한걸음 한걸음씩 의무의 길에서 떠나게 한다. 사단은 참소자, 거짓말장이, 고통을 주는 자, 그리고 살인자 등으로 묘사된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요일 3:8). 하나하나의 범죄는 사람을 정죄하고 하나님의 진노를 일으킨다. 하나님께서는 마음속의 생각까지도 보신다. 불순한 생각을 품었을 때 그것이 언어와 행동으로는 나타나지 않을지라도 완전한 죄가 되어 영혼을 정죄한다. 그의 순결은 더럽혀졌고 따라서 시험하는 자가 승리를 거두었다. 누구든지 자신의 정욕에 이끌려 미혹될 때 시험을 받는다. 사람은 자신의 성벽을 따름으로 도덕과 참된 선행의 길에서 떠나게 된다. 만일 청년들이 도덕적 완전 무결함을 소유하였다면 아무리 강한 유혹도 무력할 것이다. 그대들은 시험하는 것은 사단의 행위이지만 굴복하는 것은 그대들 자신의 행위이다. 사단은 온 대군도 시험받은 바로 하여금 억지로 범죄 하게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죄에 대한 변명은 있을 수 없다. 청년들 중의 더러는 헛되고 어라석은 일에 그들의 힘을 소모하고 있지만 한편 다른 무리들은 그들의 마음을 훈련하고, 지식을 쌓으며, 성공적인 일생을 살려는 결심을 가지고 인생의 싸움에 참가하려고 갑옷에 허리띠를 두르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높이 올라가려고 발버둥 칠지라도 애정의 중심에 하나님께 두지 않는 한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없다. 만일 그들이 전심을 다하여 하나님께로 돌아서고 의를 행하려 하는 의지를 조금이라도 약화시킬 염려가 있는 자들의 아첨을 거절한다면 그들은 하나님 안에서 힘과 자신감을 얻을 것이다.


 헛된 오락은 참된 행복이 되지 못함 

사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흔히 이런 경향에 도취되어 필경에는 그 욕망의 지배를 받고 만다. 의복을 잘 입고 오락의 장소에 출입하며 헛되고 무가치한 문제에 대하여 웃고 떠드는 것 - 이것이 그들의 생애의 목적이다. 그들은 성경을 읽고 하늘의 사물을 명상하는 일을 견디지 못한다. 그들은 어떤 자극적인 것이 없으면 비참해한다.그들은 행복하게 되는 능력을 내면에 갖지 못한 채 자신들처럼 생각 없고 부주의한 다른 청년들과 교제를 통하여 행복을 얻으려고 한다. 고상한 목적에 이용되어야 할 모든 능력을 어리석은 일에 사용한다. …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시간 가운데서 기쁨과 행복을 발견하는 청년들은 생명의 원천으로부터 마심으로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그는 탁월한 도덕의 높은 표준과 다른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광범위한 사상에 도달할 것이다. 하나님과 의 교통은 훌륭한 사상과 고상한 욕망, 진리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고상한 행동의 목적을 장려한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그들이 영혼을 그분께 연결시키는 자들을 당신의 아들과 딸로 인정하신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세상의 빛과 지혜의 통로로 삼으실 때까지 그들은 하나님과 영원에 대한 견해를 더욱 분명히 하고 높은 곳으로의 발전을 끊임없이 추구한다. 예수 안에 거하는 자들은 하나님 안에서 행복하고 유쾌하고 즐거울 것이다. 그의 차분한 음성은 온화함을 나타낼 것이요. 행동은 신령하고 영원한 사물에 대한 존경심을 보일 것이며,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흘러나오는 음악, 곧 즐거운 음악이 그 입술로부터 메아리칠 것이다. 이것은 쉽게 설명할 수 없는 경건의  신비이다. 그렇지만 분명 느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완악하고 반역적인 마음은 하나님의 은혜의 모든 아름다운 감화력과 성령 안에서의 모든 즐거움에 대하여 문을 닫을 수 있다. 그러나 지혜의 길은 유쾌한 길이요, 그 모든 길에 평화가 있다. 우리가 그리스도에게 밀접하게 연결되면 될수록 우리의 언행은 복종시키고 변화시키는 그의 은혜의 힘을 더욱 잘 드러낼 것이다.

                                                                     - 교회증언 4권, 622~626.

불경건한 방문객들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과 아무런 관계를 맺지 아니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방향으로 행하는 사람들과의 교제를 선택하는 것은 안전하지 못하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금지된 지역에 대담하게 발을 들여놓는지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사치하고 경박하고, 경건치 못한 친척들을 집으로 초대한다. 그리고 이런 불 경건한 친척들의 모범과 감화가 때때로 그 집 어린이들의 마음에 항구적인 인상을 끼친다. 이런 감화는 히브리 사람들이 불 경건한 가나안 족속들과 교제함으로 얻은 결과와 방불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믿지 않는 친척과 친구들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양보는 불가피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경계선을 긋는 일이란 언제나 쉬운 일이 아니므로, 한 번의 한 번의 양보는 또 다른 양보의 길을 닦아서 마침내는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던 자들이 생활과 성격에서 세상의 습관과 일치하는 데 이르게 된다. 이리하여 하나님과 관계는 깨어지고 만다. 그들은 명목상의 그리스도인이다. 시험의 때가 이르면 그들의 소망은 아무런 기초도 없음이 나타날 것이다. 그들은 자기 자신과 자녀들을 원수에게 팔아 버렸다. 그들은 하나님을 욕되게 하였으며,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이를 때 그들은 심은 것을 거둘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하셨던 것처럼 그들에게도 "너희가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였도다 그리함은 어쩜 이뇨"(삿 2:2)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 시조(영문), 1881. 6. 2.


1965년 04월 25일 초판 01쇄 발행

2014년 03월 03일 초판 14쇄 인쇄

2014년 03월 07일 초판 14쇄 발행

원저자 엘렌 G. 화잇

편집인 : 박 재 만

발행인 : 김 대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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