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장가드는 것과 시집가는 것
세미원에서
장가드는 것과 시집가는 것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세상에 두셨다. 그리고 먹고 마시고 장사하고, 장가들고, 시집가는 것은 그들의 특권이었다. 그러나 이런 일들은 오직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행해질 때라야 안전하다. 우리는 다가올 영원한 세계를 염두에 두고 이 세상을 살아야 한다. 노아 사대의 결혼에 있어서 가장 큰 범죄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과 더불어 혼인 관계를 맺는 일이었다. 하나님을 알고 공경한다고 공언한 사람들이, 부패한 마음을 가진 자들과 더불어 교제하였고 그들이 원하는 자와 분별없이 결혼하였다. 오늘날도 깊은 신앙 경험을 갖지 못하고 노아의 시대에 행했던 것과 똑같은 일을 행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주의하여 기도하는 가운데 신중히 고려하지 않고 혼인 관계에 들어가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은 마치 사업의 거래를 맺는 것처럼 신성한 서약을 경솔하게 교환한다. 그 결합의 동기는 진정한 사랑이 아니다.
신성하지 못한 열중
결혼에 대한 생각이 많은 청년들의 마음을 미혹케 하는 마력을 가진 것같이 보인다. 두 사람이 서로 알게 되고 서로에 열중하다 보면 그들의 관심은 온통 거기에 집중된다. 이성의 눈을 가리어지고 판단력은 내팽개쳐진다. 그들은 어떠한 충고나 규제도 따르지 아니할 것이다. 그리고 결과를 생각지 않고 자신의 뜻대로만 행하려고 고집할 것이다. 그들을 사로잡고 있는 열정은 한없이 세력을 확장하려는 전염병이나 역병과 같다. 그리고 이를 만류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들 주위에는, 서로 흥미를 느낀 이 두 사람이 결혼을 하면 일생 동안 불행을 겪게 될 것을 깨달은 자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권면과 호소도 모두 허사가 되고 만다. 하나님께서 복 주사 당신의 봉사 사업에 긴히 쓰실 사람의 유용성은 필시 이런 결혼으로 말미암아 손상되고 파괴될 것이다. 그러나 논리나 설득은 한 가지로 도외시킬 것이다. 경험 많은 남녀 어른들은 모든 조언도 아무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리고 욕망에 이끌려 내린 결정을 변경시키지도 못한다. 그들은 기도회와 신앙에 관한 모든 것에 흥미를 잃는다. 그들은 서로 상대에게 깊이 빠져 마치 생애의 의무는 관심 밖의 일인 것처럼 등한시한다. 밤마다 이 젊은이들은, 서로 이야기하느라 밤 깊도록 불을 밝힌다. 엄숙하고 중대한 문제에 관한 이야기일까? 오! 아니다 도리어 아무 가치 없는 경박한 것들이다.
건강과 존절의 법칙을 범함
사단의 사자들은, 밤 시간의 대부분을 구애 하는 데 바치는 자들을 주시하고 있다. 만일 그들의 눈이 열릴 수 있다면 그들은 한 천사가 그들의 말과 행동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건강과 존절의 법칙이 범해지고 있다. 결혼 전에 사용되는 구애의 시간 중 일부를 결혼 후의 혼인 생활에 할애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결혼하면 구혼 시절 보였던 모든 헌신적인 사랑을 잃어버린다! 한밤에 보낸 이런 방탕의 시간은 이 타락한 세대에 있어서 흔히 약혼한 쌍방을 파멸에 이르게 한다. 남녀가 그들 자신을 부끄럽게 할 때 사단은 기뻐 날뛰고 하나님은 욕을 받으신다. 영예라는 좋은 이름이 열중이라는 주문에 걸려 희생된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들의 결혼은 하나님의 승인을 얻은 엄숙한 예식이 될 수 없다. 그들은 정욕에 이끌려 결혼하였으며 결혼의 신성미가 사라질 때 그들의 행한 바를 깨닫기 시작할 것이다. 결혼 서약을 교환한 지 육 개월이 되기 전에 상대에 대한 감정은 변화를 겪는다. 각자는 결혼 생활을 하면서 자기가 선택한 어리석은 교제를 할 때 나타나지 않던 결점들을 발견한다. 성단 앞에서 행한 서약이 그들을 함께 묶어 두지 못한다. 조급한 결혼의 결과로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사람들 가운데에서도 별거와 이론 또는 교회 내의 혼란이 있게 된다.
충고를 무시함
이런 식으로 장가들고 시집가는 것은 사단의 특별한 고안 물 중 하나이며 그는 거의 매번 이 계획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부부가 이런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하려고 나에게 올 때 나는 고통스럽게 무력감을 느끼게 된다. 나는 하나님께서 명하라고 생각되는 말씀을 그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종종 꼬치꼬치 따져 묻고 자신들의 목적을 실행할 수 있는 지혜를 요청한다. 그리고 결국 그렇게 행한다. 그들은 자신의 욕망과 기호를 정복할 힘을 갖지 못한 것처럼 보인다. 그들은 고난을 무릅쓰고 라도 결혼하려고 할 것이다. 그들은 이 일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주의 깊이 생각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을 하나님의 손에 맡기고 성령의 인도와 규제를 받으려 하지 않는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그들의 눈 앞에 있지 않는 것같이 보인다. 그들은 하나님의 지혜나 사람의 권고를 빌지 않고서도 이 문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서야 그들은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이생에서의 행복과 구원의 위험에 처한 것을 발견한다. 충고를 받아들이기만 했다면 수년 동안의 걱정과 염려를 면할 수 있었을 테지만 그들은 자기들 외에도 이 문제에 대하여 잘 아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자기 고집 대로 행하려고 작정한 사람들에게 충고는 무익할 뿐이다. 정욕은 이런 개인들로 하여금 이성과 판단력 이 제기할 수 있는 모든 장애를 넘게 한다.
참 사랑의 특징
사랑은 하늘에 근원을 둔 식물이다.사랑은 불합리한 것도 맹목적인 것도 아니다. 사랑은 순결하고 거룩한 것이다. 순결한 사랑은 그의 모든 계획 가운데 하나님을 모셔들이고 하나님의 성령과 완전한 조화를 이루는 반면에, 정욕은 고집 세고 성급하고 무분별하고, 모든 규제에 대하여 반항하며, 그가 선택한 대상을 우상으로 받들 것이다. 진정한 사랑은 소유하고 있는 사람의 행동에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날 것이다. 겸손과 단순성, 그리고 진실과 덕의와 신앙이 혼인의 인연을 맺기까지 의 모든 단계의 특색을 이를 것이다. 이 같은 규제를 받는 자들은 상대에게 푹 빠져 기도회나 교회 집회에 대한 흥미를 상실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
하나님의 인도를 구함
남녀가 결혼을 생각하기 전 하루 두 번씩 기도하는 습관을 가졌다면, 결혼을 앞두고는 하루 네 번씩 기도해야 한다. 결혼은 이 세상과 내세 모두에 있어서 모두 그대들의 생애에 감화를 끼치고 영향을 주는 것이다. 신실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그의 행사를 인정하신다는 확신을 얻기 전에는 결혼에 대한 그의 계획을 추진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는 스스로를 위해 선택하는 것을 원치 않고 하나님께서 그를 위하여 반드시 선택해 주실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기쁘게 하지 않으셨기에 우리도 우리 자신을 기쁘게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나의 말은 그가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과 결혼해야 된다는 의미가 아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죄악이 될 것이다. 그러나 허영과 감정적 본성이 멸망으로 인도하게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온전한 마음과 최선의 애정을 요구하신다. 우리 시대에 대다수의 결혼과 그들의 처신 방법은 말세의 여러 징조들 중 하나를 이루고 있다. 남녀들은 고집이 세고 목이 곧아서 하나님을 도외시한다. 이 엄숙하고 중대한 문제에 있어서 믿음은 마치 해야 할 아무 역할도 없는 것처럼 방치된다. 그러나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이 진리로 거룩하게 되고 생각과 성격에서 향상되지 않는 한, 그들은 진리의 요구에 관한 빛을 전연 받지 못한 죄인처럼 하나님 앞에 은혜를 받을 만한 입장에서 서지 못한다.
- 리뷰 앤드 헤랄드, 1888. 9. 25.
1965년 04월 25일 초판 01쇄 발행
2014년 03월 03일 초판 14쇄 인쇄
2014년 03월 07일 초판 14쇄 발행
원저자 엘렌 G. 화잇
편집인 : 박 재 만
발행인 : 김 대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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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소 : 시 조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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